이용약관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본 약관은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가 운영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리]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ⅰ.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홈페이지 방문자(이하 “방문자”라 함)“가 이용할 수 있는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ⅱ. "방문자"라 함은 기관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ⅲ. "게시물"이라 함은 "방문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 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운영 기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기관"은 이 약관의 내용을 "방문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기관"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기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적용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방문자에 대한 통지]
"기관"은 "방문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기관"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기관의 의무]
1. "기관"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기관"은 "방문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기관"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방문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방문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방문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7조 방문자의 의무]
1. "방문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ⅰ. 타인의 정보도용
ⅱ. "기관"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ⅲ. "기관"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ⅳ. "기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ⅴ. "기관"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ⅵ. "기관"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ⅶ.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ⅷ. 기관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ⅸ.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방문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기관"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기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기관"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관"은 제5조 [방문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방문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기관"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기관"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기관"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기관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방문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기관"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방문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기관"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기관"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기관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 등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해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ⅰ.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ⅲ.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ⅳ.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ⅴ.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ⅵ.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ⅶ. 기관에서 규정한 게시물 운영정책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ⅷ.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방문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기관"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기관"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기관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 등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해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ⅰ.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ⅲ.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ⅳ.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ⅴ.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ⅵ.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ⅶ. 기관에서 규정한 게시물 운영정책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ⅷ.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기관"에 귀속됩니다. 단, "방문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19조 이용제한 등]
1. "기관"은 "방문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기관"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기관"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방문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기관"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기관"이 인정하는 경우 "기관"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책임제한]
1. "기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기관"은 "방문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기관"은 "방문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기관"은 "방문자" 간 또는 "방문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관"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기관"은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기관"과 "방문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기관"과 "방문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